:::경상북도 포항의료원:::
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





의료원 뉴스

 



경영정상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 (218.♡.92.188)
댓글 0건 조회 1,477회 작성일 22-11-17 15:04

본문

-포항의료원과 포항노인전문요양병원의 경영상황 및 정상화 방향 공유-


1116() 1630분부터 포항의료원 2층 대강당에서 경영정상화를 위한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.

 

이번 워크숍은 포항의료원 및 포항노인전문요양병원의 관리직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, 코로나-19 장기화로 인해 악화된 병원 경영상황을 공유하고 경영정상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 

워크숍 진행은 의료원과 요양병원의 경영상황과 경영예측에 따른 개괄적 전략방안 보고라는 주제로 포항의료원 기획조정실장의 보고를 시작으로 간호부 진료재로대 소비현황 및 절감방안, 보험심사부 진료비 청구심사시 청구금 증대를 위한 방안, 원무부 부대사업 활성화를 통한 수익증대방안, 공공의료사업부 공공의료사업 추진에 따른 경영일조 방안, 각 팀별 경비절감 및 환자증대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, 발표와 질의응답, 논의 등을 통해 수준높은 의견이 제시되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.

 

원장님께서는 총평을 통해 코로나-19로 어려워진 병원 경영의 정상화를 위해 각 주제별 기대를 넘어서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개성이 넘치는 개선방안 제시로 성공적인 워크숍이였다.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환자 눈높이에 맞는 환자중심의 병원,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거점공공병원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.” 고 당부하셨습니다.
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가장 위로